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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nimation 만들기_1 본문
오늘은 시계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볼끄다
간단하다 회전 키프레임만 찍으면 된다.
자 우선 모델을 준비한다.
자 알아서들 준비하시고
당연하게도 시계의 분침, 초침, 본체는 따로따로 구분되어있어야한다.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두가지가 있다.
1.Animation Controller
- 아래의 Animation들을 제어할 수 있는 컴포넌트라고 생각하면된다.
2. Animation (*.anim)
- 님들이 녹화하게될 Animation 파일이다.
자 그럼 Animation Controller부터 만들어보자
1. Project View의 빈곳에다가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Create/ Animation Controller를 클릭하여 생성하자!
그럼 요런 아이콘의 파일이 생길 것이다. 더블클릭 !
이상한 그래프 View가 보일것이다.
우리는 지금부터 이 View를 통해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채워 나갈 것이다.
Animation Controller는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플레이 할것이고 조건에 따라 어떠한 애니메이션을 플레이 할것인지 정의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 애니메이션 플레이 속성 제어
- 조건에 따른 애니메이션 플레이
처음엔 Any State, Entry, Exit 3개가 보일것이다.
- Any State : 언제든 발생할수 있다.
- Entry : 처음 상태
- Exit : 전 상태를 마치고, 처음 상태 Entry로 진입
자 우선 다필요없고 또 다시 우클릭을 하자
Create State / Empty를 클릭한다. 간단하게 State = Animation 이라고 생각 하면된다.
자그럼 위와같은 모양의 주황색 네모네모빔이 생성될것이다.
그럼 State를 하나 더 만들어보자
??? 이번엔 주황색이 아니라 회색이다. 초록색 Entry 와 이어지는 화살표 라인도 없다.
자! 주황색의 의미는 Default State 즉 기본 상태이라능
Animation Controller를 가지고있는 오브젝트가 특정조건을 취하지않고, 기본적인 상태를 의미한다.
즉 게임이 Start하자마자 주황색 Animation상태에 돌입하게 된다.
그럼 새로생긴 New State 0를 클릭해보자
Motion에 보면 아무것도없다. (애니메이션이 연결이 안된 것이다.)
가지고있는 애니메이션을 선택해주자!
애니메이션이 연결되었다
주의) 위의 State 이름과 Animation을 각각 별도이다!!
사실 간편하게는 Animator View에 가지고있는 애니메이션을 Drag&Drop하면 State이름이 자동적으로 Animation이름과 동일하게 생성된다.
바로 이어서 State를 우클릭 하여 State끼리 이어준다.
자그럼 이 뜻은 New State(기본상태)에서 New State 0으로 상태전환이 가능하다는것을 의미 하게된다 (물론 반대 방향도)
그럼 언제??? 어느 조건에??? 상태를 전환하는건데?
[2부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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