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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새발 블로그
Unity Spooky Challenge 후기 본문
이번에 유니티 코리아에서 10월 할로윈 컨셉의 챌린지 열어서 연휴동안 한번 제작해보았다롱
AI 적극활용, HDRP 프로젝트 두개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했다
작은 분량의 영상제작이니 코드 없이 TimeLine으로만 작업했다.
새로 학습한 기술
- Volumetric Fog
- Unity AI, 및 Tripo,Meshy AI
- TimeLine
- Wind,Tree
(여기서는 간단하게만 적고 각각 따로 포스팅 할 예정)
우선 원하는 배경 컨셉아트를 핀터레스트에서 뒤져서 모아뒀다.

자 다음은 필요한 3D모델을 만들어야한다.
누가?
ㄴ AI가
이미지만 던져주면 알아서 뚝딱 만들어준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커뮤니티 - Meshy
Meshy 애호가들과 연락을 유지하고 모델을 공유하며 콘테스트에 참여하고 최신 소식을 업데이트하세요. 협력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할 활기찬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www.meshy.ai
두개가 있는데 Meshy는 생성한 모델을 다운받으려면 바로 결제해야하는것같더라 그래서 Tripo 사용했음

생각보다 잘만들어준다.
근대 폴리곤수가 불필요하게 너무 많긴하다. (실제 게임에서는 폴리곤수를 낮춰서 최적화를 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Volumetric Fog
아 이거 맛도리임
보통 사용하는 Fog와는 달리 특정 범위를 지정해서 Fog를 만들수있는데 Material Mask를 통해서 안개의 모양 및 움직임까지 만들 수 있음


친절하게도 공식 샘플도 있다. https://youtu.be/gfzExrNySrw

오늘은 그냥 맛보기고, 다음에는 좀 더 상세한 기술 포스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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