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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마법사의 개발 블로그랄까?
Unity 듀얼모니터에 UI 화면 출력하기 본문
Orthograpic Camera
$$
Orthgrapic Size =
Height / (2*PPU)
$$
2560*1440
모니터 2개- Canvas의 해상도
5120*1440
- Camera Size =
720 =1440/(2*1)
Display
- 캔버스는 하나의 카메라에만 보일수 있다 (월드 캔버스 제외)
- 본인이 구현해야하는것
- 모니터 두개에 하나의 소프트웨어가 보여야한다.
- 각각의 디스플레이는 오브젝트를 공유를 할수 있어야한다
(실제 듀얼모니터처럼 UI오브젝트가화면 1
에서화면 2
로 옮길수 있어야함)
해결방법
- World Canvas를 두개의 모니터를 합친 해상도로 생성해준다.
- Camera를 Ortho로 설정하고 해상도에 맞게 Size를 조절해준다.
- 카메라 두개를 각각 캔버스의 좌/우를 비추도록 설정한다.
- 카메라의 Display를 1,2로 각각 설정해준다.
//추가 카메라
Camera leftCamera;
//Display Check
if (Display.displays.Length > 1)
{
// 두 번째 디스플레이 활성화
Display.displays[1].Activate();
// 두 번째 디스플레이의 카메라 설정
leftCamera.targetDisplay = 1;
}
- Event Camera 문제
- Canvas의 Event Camera는 하나이기때문에 한쪽 모니터에서는 입력이 받아지지않는다.
-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ouse.Pos를 판단하여 EventCamera를 수시로 바꿔준다.
if (Input.mousePosition.x > 0) { canvas.worldCamera = rightCamera; } else { canvas.worldCamera = leftCamer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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